1. 천안 라마다호텔 화재

14일 오후 4시 56분께 충남 천안시 쌍용동 라마다앙코르 호텔에서 큰 불이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장비 40대와 소방관 90여명이 출동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현재 2명이 중상, 3명이 경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지난해 9월 문을 연 이 호텔은 지하 5층, 지상 21층으로 객실 420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신유용

전 유도선수 #신유용 (24)의 성폭행 폭로에 대한유도회가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유도 유망주였던 신씨는 5년간 코치에게 성폭행 당했다며 지난해 3월 고소했지만 해당 코치는 성폭행한 적이 없으며 연인 관계였다며 부인했습니다. #대한유도회 는 검찰 조사 결과가 나온 뒤 해당 코치의 징계 수준을 논의할 계획이지만 지도자가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사실은 심각하다며, 해당자는 영구제명 및 삭단조치 할 것이며, 일벌백계 차원에서 엄중 조치 및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관련규정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 동신대 / 육성재 / 추가열

전남 #동신대학교 가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와 비투비 일부 멤버 등 연예인 학생 7명에게 학사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습니다. 교육부는 부정 출석이 확인된 연예인 학생 7명(하이라이트 멤버 #이기광, #용준형, #윤두준 과 전 비스트 멤버 #장현승, 비투비 멤버 #서은광, #육성재, 포크가수 #추가열)에 대한 학위 및 학점을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추가열은 방송연예학과 재학 도중 실용음악과 겸임교수로 임용돼 문제가 됐습니다. 교원 임용 규정에는 최소 학사학위 이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추가열은 교수로 강의한 시간과 학생으로 수업을 들은 시간이 중복돼 수업에도 잘 출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학위 취소와 함께 겸임교수 임용도 무효화됩니다. 

대학교 측은 방송활동을 출석으로 인정한다며 입학을 권유했지만 교육부측은 명문화된 규정이 없어 해당 방침은 무효라는 설명입니다. 10학번 서은광은, 데뷔 이전에 입학해 연예인 특혜 논란에 해당되지 않고, 15학번 육성재는 아직 재학생이기에 학점만 취소된다고 합니다.

동신대 측은 규정이 미비했음을 인정한다며 학칙과 학과 규정 등에 의거하여 학점과 학위를 부여한다는 원칙에 따라 학점과 학위를 받은 졸업생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대책을 검토하고, 규정 정비 등 보완책을 수립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4. 암사역 

#암사역 흉기 난동 사건은 함께 도둑질한 친구가 경찰에서 범행을 실토한 데 격분해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A(18)군은 친구인 B(18)군과 13일 오전 4∼5시께 강동구 공영주차장 정산소와 마트 등의 유리를 깨고 들어가 현금을 훔쳤습니다. B군은 어머니와 함께 경찰에서 조사받는 과정에서 A군이 공범이라는 점을 털어놨고, 조사를 마친 B군과 B군의 어머니가 A군을 찾아가 경찰 조사 내용을 설명하자 격분한 A군이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현행범으로 체포된 A(18) 군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보복상해, 특수절도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으며 조만간 구속영장이 신청될 예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42)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400)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