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0일 이슈검색어 - 신년사 / 김예령 / 손예진 / 현빈 / 양심적병역거부자 




1. 문재인 대통령 신년사

문 대통령은 10일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신년기자회견을 열고 "공정하게 경쟁하는 공정경제를 기반으로 혁신성장과 소득주도성장을 통해 성장을 지속시키면서 함께 잘사는 경제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중소기업, 대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소상공, 자영업이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이 특성에 맞게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김예령

문재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에서 김예령 경기방송 기자의 질문 태도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김예령 기자는 질의에 앞서 소속을 알리지 않은 점과 편파적인 시각이었다는 지적이 나오며 하루종일 검색어 상위에 링크됐습니다.


김 기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혁신성장, 공정경제에 대한 여론이 냉랭하다"며 "대통령은 기조를 바꾸지 않는 그 자신감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지, 그 근거는 무엇인지 좀 단도직입적으로 여쭙겠다"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양극화·불평등 구조 변화없이 지속가능한 성장이 불가능하다라고 기자회견문 30분 내내 말씀드렸다며 새로운 답이 필요할 것 같지는 않다고 대답했습니다


김 기자는 "그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 것인가"라는 표현이 부적절하다는 지적에 대해 "듣기에 따라 무례하게 해석할 수 있지만, 그런 의도가 아니다"라며 최대한 어려운 국민들의 여론을 대신해 질문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손예진 현빈

10일 온라인을 중심으로 현빈과 손예진이 미국에서 함께 골프를 치고 부모와 함께 식사를 즐겼다는 열애설이 확산됐습니다. 현빈 소속사는 현빈은 스케줄 소화차 해외에 나갔다며 게시글은 사실이 아니다. 열애는 절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손예진의 소속사도 손예진은 혼자 여행 중이며 그의 부모님은 지금 한국에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빈과 손예진은 1982년생 동갑내기로 지난 해 영화 '협상'으로 연기 호흡을 맞춘 바 있습니다.



4. 양심적 병역거부자 '총쏘는 게임' 접속 기록 확인한다

검찰은, 종교적 신념을 이유로 병역을 거부한 '양심적 병역거부자'의 진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총으로 사람을 살해하는 1인칭 슈팅게임(FPS)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병역거부자가 '집총거부'라는 종교적 신념에 따라 군대 입영을 거부하는 만큼 해당 게임을 자주 한다는 것이 증명되면 간접적으로 병역거부자 주장의 신빙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42)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400)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